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경기도 햇살하우징 중증장애인 주택개조사업 665호 지원

by {}:"<>? 2021. 11. 7.
반응형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으로 저소득 가구 대상 ‘햇살하우징’ 500호, ‘중증장애인 주택개조사업’ 165호 등을 준공해 올해 목표치 665호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출처 - 경기도

 

 

햇살하우징 사업 

 

경기도에 따르면 주거취약계층에게 햇살의 따사로움과 희망을 제시한다는 의미의 햇살하우징 사업은 중위소득 50% 이하의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료와 난방비 절감을 위한 전등‧창호‧단열‧보일러 개선 등을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도는 2013년 81호를 시작으로 매년 사업량을 늘려 올해 500호 등 9년간 총 2,638호를 지원했습니다. 2013년에는 국토교통부 주관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햇살하우징 사업 등으로 주거복지정책 최우수기관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중증장애인 주택개조사업

 

중증장애인 주택개조사업은 중위소득 70% 이하의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안전 손잡이와 경사로 설치 등 집수리를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기존 주거복지정책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2017년 전국 최초로 도입된 정책으로, 중증장애인의 장애 상태에 따라 맞춤형 편의시설을 설치합니다. 2017년 57호에서 매년 지원 규모를 늘려 5년간 총 559호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습니다.

 

 

도는 지난해 햇살하우징과 중증장애인 주택개조사업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응답자의 84.7%, 87.5%가 사업에 만족한다고 답한 만큼 내년도 사업 규모를 각각 500호, 180호로 정했습니다.

 

특히 햇살하우징은 지구온난화로 매년 연평균 기온이 올라간 점을 고려해 내년부터 적정 실내온도 유지를 위한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 및 교체’ 항목을 추가합니다.

 

홍지선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비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중증장애인의 경우 주택 내 이동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며 “주거 위기에 놓인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관련 글 보기>

수원고색 공공정비사업 후보지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수원고색 공공정비사업 후보지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경기도가 정부의 공공정비사업 후보지인 수원시 고색동 일원 9만1,964㎡를 오는 9일부터 2023년 11월 8일까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출처 - 경기도 수원시

budongsanhoneytip.tistory.com

송도 자이 더 스타

 

송도 자이 더 스타

송도에 분양되는 송도 자이 더 스타 분양정보를 소개합니다. 출처 - 송도 자이 더 스타 홈페이지 ◎ 사업개요 ◎ 입지 ○교통 ○학군 ○숲세권 ○생활인프라 ◎ 분양일정 ◎ 단지소개 ○단지

budongsanhoney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