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제1회 주거복지대상 결과발표

by {}:"<>? 2021. 10. 7.
반응형

국토교통부는 「제1회 주거복지대상」에서 지역 맞춤형 주거복지정책 추진성과가 뛰어난 우수 지자체 10곳을 최종 선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주거복지대상 소개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주거복지대상」은 지역별 수요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주거 여건을 개선한 기초 지자체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우수 지자체는 지역별 특화사례와 주거복지 전달체계, 주거복지 민관협력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를 두루 고려하여 선정되었습니다.

 

도입 필요성


주거복지 정책수요는 지역별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다양하므로 일선 현장에서 정책을 집행하는 기초 지자체의 역할과 노력이 중요합니다. 「주거복지대상」은 이러한 기초 지자체의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이번 「제1회 주거복지대상」에는 총 87개 지자체가 참여하였으며,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전북 전주시(대상), 경기 시흥시, 서울 마포구, 경기 고양시, 충남 천안시, 광주 남구, 인천 미추홀구, 세종, 전북 진안군, 울산 울주군의 10개 지역을 우수 지자체로 선정하였습니다.

 

대상 전북 전주시 


첫 번째 대상의 영예를 얻게 된 전북 전주시는 전국 최초로 주거복지 전담조직(주거복지과)을 신설하고, 주거복지협의체 등 탄탄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전주시는 이를 기반으로 전주형 사회주택, 집수리 봉사단 등의 지역 특화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10대 우수 지자체에 대한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시상식은 금년 말 개최되는 ‘주거복지인 한마당*’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 ‘05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전국 지자체 주거복지 성과발표 및 시상 등 진행


내년부터는 주거복지정책에 대한 지자체의 보다 주도적인 참여를 위하여 대통령 표창 등 시상뿐만 아니라 공모형 공공임대주택 사업 참여 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추가적인 포상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출처 - 국토교통부

 

<관련 글 보기>

부천 고강, 동두천 생연, 파주 금촌 등 도시재생뉴딜사업지 확정

 

부천 고강, 동두천 생연, 파주 금촌 등 도시재생뉴딜사업지 확정

부천시 고강동, 동두천시 생연동, 파주시 금촌동 등 경기도내 3곳이 낙후지역을 되살리는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로 확정됐습니다. 경기도에 따르면 정부는 30일 제28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위

budongsanhoney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