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로 교통정보

인천시 남동 IC 진출로 추가 설치 방안 추진

by {}:"<>? 2021. 10. 27.
반응형

인천시가 상습 교통 혼잡구간인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나들목)의 혼잡도 개선을 위해 진출로를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인천광역는 금년 12월부터 내년 11월까지 ‘남동IC 개선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인천시

 

 

남동 IC 상황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는 남동국가산업단지, 구월동 중심상업지역, 인천터미널 등 주요 거점과 연결되는 광역도로망으로서 1일 10만대 이상의 차량이 통행하고 있는 상습 교통혼잡 구간입니다.
 
서창JC(분기점)에서 남동IC로 빠져 나오는 차량이 인천시청과 남동국가산업단지 방향으로 진출하는 차량이 서로 엇갈리면서 차량의 대기행렬이 길어져 제2경인고속도로 본선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향후 구월2공공주택지구, 인천터미널 복합개발사업 등이 추진되면 교통혼잡이 현재보다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남동IC 개선을 통해 장래 교통량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남동IC 개선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은 남동IC와 호구포로∼소래로 연결도로 등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용역을 통해 기초자료 분석 및 환경성 검토, 기술적 검토 등을 통한 대안 선정, 장래 교통수요예측 및 편익·비용 산정 등 경제적·재무적 타당성 검토, 시행효과 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시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남동IC 연결로(진출로 추가 설치 등)를 개선하면서 남동IC에서 인천터미널과 연계되는 도로 신설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으로 사업비는 원인자 부담원칙에 따라 인근 개발사업자가 부담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김진선 시 도로과장은 “남동IC에 진출로를 추가 설치하게 되면 남동권역의 교통 혼잡도를 낮춰 제2경인고속도로와 인천터미널 등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접근성과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인천시

<관련 글 보기>

27일 정오부터 일산대교 무료통행

 

27일 정오부터 일산대교 무료통행

경기도가 한강 다리 28개 중 유일하게 통행료를 내는 일산대교에 대해 27일 12시(정오)부터 무료통행을 실시합니다. 출처 - 경기도 경기도는 27일 정오부터 ㈜일산대교에 대한 사업시행자 지정을

budongsanhoneytip.tistory.com

경기 북부 잇는 교외선 2024년 운행재개 되나

 

경기 북부 잇는 교외선 2024년 운행재개 되나

고양 능곡에서 양주 장흥을 거쳐 의정부까지 총 32.1㎞ 구간을 동서로 잇는 ‘교외선’의 2024년 운행재개를 위한 실시설계가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출처 - 경기도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가

budongsanhoney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